공지 남양주변호사, 법무법인 남헌 강제추행 등 성범죄 처벌위기 조기 대응 강조
페이지 정보
본문
법무법인 남헌의 남양주형사전문변호사들은 “성범죄는 처벌수위가 강력해지고 있어 결코 운 좋게 해결되기 어렵다”며 “아무리 사소한 행동이거나 억울한 상황이 있었다 해도 강제추행의 경우 혐의가 확정되면 최대 10년의 징역 또는 최대 1천5백만 원의 벌금형, 카메라촬영의 경우 최대 7년의 징역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이 각 부과될 수 있는 사안”이라고 설명했다.
실제 강제추행죄는 초범의 경우에도 명확하고 일관된 진술, 방어와 대처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최악의 경우 실형이 선고될 수 있어 적극적으로 혐의를 벗을 수 있도록 대응이 필요하다.
또한 카메라이용촬영죄는 특히 성범죄로 인식하지 못하고 연인간이나 지인들과 가볍게 촬영하여 고소되는 사건이 증가하고 있다.
남헌의 구리남양주형사전문변호사들은 “실무상으로도 크게 의식하거나 인식조차 힘든 사소한 행위 하나일지라도 범죄사실로 평가되어 입건될 수 있고, 연인관계에서 대수롭지 않게 촬영한 행위도 범죄사건으로 비화되어 중대한 처벌이 내려질 여지가 다분하다”며 “관련해 남헌은 강제추행, 카메라이용촬영죄 등에서 사실관계에 대한 정확한 분석, CCTV 영상 등의 조기 확보 등을 통해 신속한 대처로 검찰 불송치, 혐의 없음 등의 만족스러운 결과를 이끌어내고 있다”고 피력했다.
강제추행, 카메라등이용촬영 등 성범죄 혐의로 조사일정을 앞두고 있거나 출석통지를 받았다면 신속히 남헌의 형사전문변호사와 수사기관의 조사절차를 대비하고 불리한 상황을 제대로 벗어날 수 있도록 대처해야 하는 이유이다.
형사변호사, 강제추행 등 성범죄 처벌위기 조기 대응 필요성 강조 < 변호사 < 변호사 < 기사본문 - 로리더 (lawleader.co.kr)
- 다음글명절이후 증가하는 이혼소송, 현명하게 대응하세요. 23.09.22